北陸福井の旅行「かなざわら あわら市」の観光や特産品、温泉宿泊の観光ガイド「あわら市観光協会」

あわら市観光協会

About Awara City

아와라시란

아와라시는 후쿠이현의 최북단에 위치하며 서쪽은 사카이시 미쿠니초, 남쪽은 같은 시 사카이초•마루오카초 그리고 북동은 이시카와현 가가시와 인접하고 북서는 일본해를 접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116.99평방킬로미터이며 지형은 북부의 구릉지, 남서부의 평탄지, 동부의 산악지대로 크게 3개로 나누어져 있고, 남북으로 기타가타 호수가 있으며, 동서에는 다케다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기후는 호쿠리쿠 지방중에서도 비교적으로 온난하며 5월부터 10월까지의 일조시간이 도쿄보다도 길고, 기상환경은 보내기가 좋은 곳입니다. 아와라시는 아름다운 일본해, 조용한 호수나 강, 녹음이 풍요로운 산들, 우수한 수질의 온천, 햇볕을 많이 받고 자란 농작물 등 자연의 혜택이 넘치는 곳입니다.

아와라시의 지세

아와라 온천의 역사는

아와라 온천은 1883년에 개업했습니다. 온천으로서의 시작은 옛날 갈대가 무성한 저습한 늪지대였는데, 1883년에 어느 농부 한사람이 관개용의 우물을 파다가 약한 염분을 함유한 약 80도의 온천이 나온 것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해인 1884년에는 몇군데의 온천숙소가 개업을 하고 사람들이 머물게 된 것입니다. 그 후 1911년에 국철 미쿠니선(1972년 폐선) 그리고1928년에 게이후쿠 전철 미쿠니 아와라선(현재의 에치젠 철도 미쿠니 아와라선)이 개통, 온천가로서 급속히 발전했지만, 1948년6월의 후쿠이 지진이나, 1956년4월에는 사상 최대의 큰 불(아와라 대화재)로 인하여 온천가는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지방 사람들 모두가 복구에 노력한 결과 현재는 근대적인 여관이 늘어서서 「간사이의 안방」, 「멋진 온천 마을」로서 간사이나 주쿄 지방의 관광객들과 최근에는 간토 지방의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와라 온천의 수질이나 효능은

아와라 온천에서는 물을 공동관리를 하지 않습니다. 각 여관이 몇 개씩의 온천의 우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여관마다 온천의 성분이 미묘하게 다르며 각각 다른 감촉의 온천의 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 온천의 수질이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천의 수질중성∼미 알카리성의 함염화토류식염천
온천의 온도33.5~77.5℃
효능<목욕용> 류머티즘•만성피부염•신경통 아토피성 피부염
         <음용> 만성 위 카타르•만성위산감소증

아와라 온천의 매력은

우선 유일무이한 것은 후쿠이가 자랑하는 「자연」입니다. 아와라 온천은 수전이 펼쳐진 사카이 평야에 있고, 산과 바다가 가까이 있습니다. 산과 바다 양쪽의 자연을 만끽하는 데 있어서 절호의 장소에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매력은 「우아한 온천의 풍정」입니다. 훌륭한 정원이나 객실, 노천온천 등 한 층 또 한층 높은 우아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맛있는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해에서 잡힌 신선한 어개류, 사카이 평야에서 수확되는 쌀(사실은 고시히카리의 고향은 후쿠이라고 아십니까!?). 등, 정말 맛있는 식재료가 모두 다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표격은 겨울의 미각의 왕자 「에치젠 게」. 데친 게뿐만 아니라 구운 게나 회도 별미!!
여러분 「풍요로운 자연」과 「우아한 온천의 풍정」을 만끽하고 「에치젠 게」를 드십시오. 거기에다가 이전과 비교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드실 수 있는 가격입니다. 이렇한 최고의 기분은 없겠지요.

아와라시의 꽃•나무•새

시의 꽃 : 꽃창포

꽃창포는 붓꽃과의 다년생 식물이며 일본을 대표하는 전통원예식물입니다. 기타가타 호반 꽃창포원에서는 매년 6월에 300종 20만주의 꽃창포가 그 아름다움을 겨루며 찾아오는 사람들의 눈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꽃말로는 「인내」「친절한 마음」「우아한 마음」 그 외로 「오세요」라고 하는 의미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아와라시에 어서오시라는 바램도 담아서 선정했습니다.

시의 나무: 매화

매화는 정원용 나무나 분재, 과수로서 시내에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열매는 옛날부터 건강식으로서도 이용되어 일본인의 식탁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가련한 꽃으로 봄이 찾아 온 것을 가장 빨리 알려 주는 그 모습은 어느 누구라도 사랑한다는 것으로 시민은 물론 많은 분들이 아와라시를 사랑할 것을 기원해서 선정했습니다.

시의 새: 백로

물새에 속하는 백로는 기타가타 호수나 다케다 강 등에 많은 둥지가 있습니다. 백로는 그 종류중에서도 아주 아름답고 시내의 물가나 논에서는 귀부인을 상기시키는 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존재는 자연과 인간의 공생의 심볼이며 우아하게 하늘을 나는 모습은 미래를 향해 날개짓하는 아와라시를 이미지하는 것으로서 선정했습니다.